미래유산을 담은 동화책 출판기념회, 공주하숙마을에서 ..

포토 > 2023-12-16 11:24:0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공주문화관광재단은 공주 문화도시 조성사업 "2023 문화공간 어디쉐어"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의 미래유산을 담은 동화책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2023년 12월 23일(토) 15:00 하숙마을 무대에서 열리며, 공주시 청소년 ‘미래동화작가’들이 참여한 5권의 동화책을 전시하고 사인회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동화책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와 협력하여 추진된 "휴먼유산 꾼 양성" 휴먼 북(human book) 사업으로 제작되었다. 과거와 현재, 미래세대를 연결하는 매개자 청소년 ‘미래동화작가’ 약 13명과 함께 지역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지역의 문화와 역사 등을 발굴하여 제작되었다.


출판된 동화책은 제민천과 하숙문화를 담아 제작되었다. 



△곤충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제민천 이야기 ‘알려주세요. 할아버지’(글 진종우 / 그림 진종우, 조아영)  


 

△1960년대 하숙집 이야기 ‘하숙집 친구’(글 박소담 / 그림 박소담, 김다은, 이용재)  


 

△치즈가 초코에게 들여주는 공주 이야기 ‘초코와 치즈’(글 이선주, 김보민 / 그림 : 김지원)  



△하루가 들려주는 제민천과 옛 하숙집 골목 이야기 ‘하루의 추억’(글·그림 김현나, 윤설아)  




△지호의 하숙집 추억 이야기 ‘널 만난 밤’(글 양한나, 함소이, 이효재 / 그림 양한나)이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은 많은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이번에 출판된 동화책 5권을 관내에 위치한 청소년기관 및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출판기념회를 통해 공주 미래동화작가를 소개하고, 공주의 미래유산을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