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계룡면, 면민화합 윷놀이행사&향토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포토 > 2023-02-16 14:12:0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공주시 계룡면(면장 김만중)은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일원에서 계룡면 이장단협의회(회장 변영복) 주관으로 면민화합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300명 이상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면 새마을 부녀회에서 준비한 먹거리를 나누며 면민 단결과 화합을 도모했다. 



계룡면 풍물단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각 마을 주민 4명이 한 팀을 이뤄 31개 마을이 윷놀이 대항을 펼쳤으며 초대가수 공연과 경품추첨 등 흥겨운 시간도 마련됐다. 


변영복 이장단협의회장은 “윷놀이 대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만중 면장은 “계룡면 31개 마을이 함께한 이번 윷놀이 행사를 통해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지역에 활력을 되찾고 어려움은 함께 극복해 나가는 행복한 계룡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공주시 계룡면 향토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공주시 계룡면 향토회(회장 이길운)는 지난 1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계룡면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갑작스러운 물가상승과 난방비 인상에 따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어려움이 더욱 심해짐에 따라 계룡면향토회 회원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십시일반 모은 것이다.

 


이길운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만중 계룡면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성금을 기탁해 준 계룡면향토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에 난방유를 지원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민 60여 명으로 구성된 계룡면 향토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해마다 주거환경정비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