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 역대 연기군~세종시의회 의원 등 300여명 내외빈 참석..

포토 > 2022-07-06 13:57:01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비전 선포..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제4대 의회 출범 이후 첫 공식 행사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출범 10주년 기념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최민호 세종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왼쪽부터 제4대 세종시의회 김광운 의원, 최원석 의원, 유인호 의원, 상병헌 의장, 김현옥 의원, 김충식 의원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6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연기군의회부터 세종시의회 역대 의원들을 비롯해 최민호 세종시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윤명성 세종경찰청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이 초대 세종시의회 유환준 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사진 정중앙)은 초대 세종시의회 유환준 의장, 제2대 후반기 고준일 의장, 제3대 전반기 서금택 의장, 제3대 후반기 이태환 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사진 정중앙)은 의정 발전에 기여한 지역 언론인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은 기념사에서 “세종시의회는 출범 10주년을 계기로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행정수도 세종 완성으로 전국 국토가 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유공자 포상에서는 의회 발전에 기여한 지역 주민들 및 역대 시의원, 지역 언론인에게 감사패와 세종시의회 사무처 공무원에게 표창장 수여가 이뤄졌다. 

 

▲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사진 정중앙)은 초대 세종시의회 유환준 의장, 제2대 후반기 고준일 의장, 제3대 전반기 서금택 의장, 제3대 후반기 이태환 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세종시의회는 비전 선포식을 통해 전반기 의정 슬로건인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을 공식 발표하고 시민과 동행하는 의정을 다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