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성동 나성샛별어린이집 착한일터 가입

세종 사람향 > 2024-04-30 06:56:00

30일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일터 4호 현판 전달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우동연·부위원장 백원기)가 30일 나릿재 6단지 국공립 나성샛별어린이집(대표 김영미)에 ‘착한일터’ 4호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일터4호 나성샛별어린이집

 

‘착한일터’는 5인 이상의 직원이 함께 1년 이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약정하는 곳으로,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착한일터 현판 부착, 홍보, 세액공제를 제공하고 있다.


또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밴드와 인스타를 통한 주민홍보, 나성동 행정복지센터 내 전자게시판 홍보, 착한가게 및 착한일터 지도 제작을 하고 있다.


최근 나성동에서는 나릿재2단지 국공립세종나릿재어린이집(원장 한재연)을 시작으로 나릿재4단지 국공립세종나빛어린이집(원장 한정애), 나릿재6단지 국공립나성샛별어린이집(원장 김영미)이 착한일터로 가입하며 기부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김영미 국공립 나성샛별어린이집 원장은 “최근 나성동 내 어린이집들이 착한일터 기부약정에 동참하고 있는데,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아이들과 학생을 위해 사용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원기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착한일터를 열심히 홍보해 주신 나릿재4단지 원장님을 비롯해 기부에 동참해 주신 국공립나성샛별어린이집 원장님과 교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성동 민관협력사업에 활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일터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밴드(https://band.us/@nss2happy)를 참고 하거나 나성동 맞춤형 복지팀(☎044-301-76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