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하는 굿뜨래전문봉사단 이동봉사활동 전개

세종 사람향 > 2024-02-29 15:37:0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은 29일 내산면 마전리 마을회관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사랑의 이동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이날 전문봉사활동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6개 단체가 테이핑요법, 수지침, 이혈요법, 발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등 6개분야 30여명이 전문봉사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은 부여군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테이핑, 수지침, 귀사랑, 발사랑, 비담울, 모두랑, 네일아트, 실버등 12개 전문자원봉사 단체 중 6개 단체로 구성된 전문봉사단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오지마을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찾아가는 이동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홍승우 주민자치회장은 “교통이 불편한 우리 마을을 찾아 성심 성의껏 따뜻한 손길로 이야기를 나누며 하나 하나 살펴 주시는 모습에 밝은 표정을 짓는 동네분들을 보니 너무 반갑고 고맙다.”고 말했다.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이동봉사활동

 

한편,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는 12개 전문자원봉사단, 6개단체로 구성된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 기업‧기관‧단체가 참여하는 1+3사랑나눔자원봉사단, 지역협력 구축봉사단 등 127개 단체 20,024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특히 12개 전문자원봉사단은 각 분야별로 매월 1~3회 이상 지역내 오석산요양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시설, 오지마을, 노인시설등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행복한 동행,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