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비봉면, 제2회 ‘와봐유 장터’ 5월 11일 개장

정치·사회 > 2024-05-09 01:25:00

벼룩시장, 농산물직거래장터,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마련 ..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청양군 비봉면주민자치회(회장 박성원)는 오는 11일 비봉면사무소 일원에서 제2회 비봉면 ‘와봐유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봐유 장터는 「2024 도민참여예산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벼룩시장, 체험 부스, 농산물 판매 등을 통하여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 13일 처음 개장한 와봐유 장터를 방문한 주민들은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다육식물 화분도 받아 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집 안에 쓰지 않고 숨어 있던 물품을 내놓은 벼룩시장은 물품이 완판되며 주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박성원 주민자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와봐유 장터에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춘 비봉면장은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나눔도 실천하여 자원의 재활용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봉면주민자치회 ‘와바유 장터’는 올해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11시에 열린다. 이번 5월 행사는 5월 11일에 운영되며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 등 장터를 더욱 풍성하게 열 예정이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