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5월 1~14일,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

정치·사회 > 2024-04-28 08:21:00

3개월령 이상 개·고양이 대상…백신 1,900마리분 지원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반려동물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광견병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


▲광견병 접종사진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전파되며 반려동물 감염 후 보호자에게 전염될 수 있고 치사율도 매우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이에 따라 광견병의 인체감염 예방을 위해 매년 1회 반려동물에 대한 광견병 예방백신 보강접종이 권장된다.

 

이번 예방접종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관내 협력 동물병원 16곳과 면 지역 전담 공수의를 통해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 준비된 백신은 1,900마리 분량으로, 소진 시 사업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개는 동물등록이 완료돼 있어야 무료 접종 지원이 가능하고 미등록 개의 경우 당일 동물등록 시 접종할 수 있다.


다만 임신 또는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 접종할 수 없고 접종에 따른 부작용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책임은 보호자에게 있으므로 사전에 수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동읍 소재지 시민은 세종시청 누리집을 통해 가까운 협력 동물병원을 확인 후 방문, 접종하면 되고 면 소재지 시민은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 산업담당을 통해 신청하면 출장 접종도 가능하다.


안병철 동물위생방역과장은 “봄철 따뜻한 날씨와 함께 반려견과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광견병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