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없는 날??-운명학 감추어진 진실을 말한다. 4 2020-02-23 / 1012

 

오원재 허정 이상엽

萬事分己定, 世人空自忙 (명심보감)

 

 

 

명심보간에 "세상만사 정해져 있는데 세상 사람들은 헛되게 스스로 바빠한다.(萬事分己定, 世人空自忙)"라눈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삿짐센터가 특별히 바빠지는 알이 있습니다. 주말도 연휴도 아닙니다. 만사형통하는 날로 통하는 '손 없는 날'이 입니다.

'운명학 감추워진 진실을 말한다!' 오늘은 손 없는 날 이사하면 탈이 안 난다고 하는 근거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허정 이상엽 선생님~  안녕하세요?

 

 

박은주: '손 없는 날' 이사하면 탈이 안 난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믿어도 될까요?

허  정 : '손 없는 날'은 이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주.명리학이나, 풍수지리학 등을 정통으로 공부한 모든 역술인은 '손 없는 날'  이사하면 탈이 안 난다고 하는 주장은 근거 없는 미신으로 취급합니다.

 

박은주 :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손 없는 날'  이사하면 탈이 안 난다고 하면서 이 날 이사를 하는 것입니까?

허   정 :  단정할 수는 없지만, 혹세무민 하는 사람들이 퍼트린 미신이 진리로 둔갑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명학적 근거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박은주 : 근거 없는 '미신'이라는 근거는 입증할 수 있습니까?

 

허   정 :  '손 없는 날'  이사하면 탈이 안 난다고 한 정통 택일서적은 옛날에도 없었고, 지금도 없습니다. 그리고 조선왕실에서 편찬한 <천기대요 (天機大要)>에서는 손 없는 날은 초례상(醮禮床)을 차릴 때 길흉을 가리는 기준으로 적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박은주 : '손 없는 날'은 결혼식 할 때 차리는 방향의 길흉을 가리는 것이라는 얘기죠?

허   정 : 예 그렇습니다. 조선왕실에서 편찬한 <천기대요 (天機大要)>에서는  '손 없는 날에는 어떤 방위에 초례상을 차려놓고 결혼식을 올려도 탈이 안 난다' 고 했습니다.

 

박은주 : 그렇군요.  '손 없는 날'은 이사와는 무관한 날이군요. 그럼 이사는 아무 때나 해도 탈이 안 나는 겁니까?

허   정 : 그건 아닙니다. 이사에 좋은 날과 나쁜 날은 있습니다. 이사에 나쁜 날 이사하면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불행이 닥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사는 '이사에 좋은 날' 해야합니다.


박은주 : '손 없는 날'은 이사와 관련이 없고, 그럼 어떤 날 이사하는 것이 좋습니까?

허   정 : 운명학과 천문역법에 전문지식이 없으면 이사에 좋은 날과 나쁜 날을 잡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천문역법을 모르면 이사에 좋은 날과 나쁜 날을 구분하지 못하고, 사주팔자를 모르면 그 사람과 상생이 되는 날인지, 상극이 되는지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박은주 : 이사하기 좋은 날이면, 누구나 이사해도 좋은 것이 아닙니까?

허   정 : 이사하기 좋은 날이라고 해도 그 사람의 사주팔자와 상생이 되어야합니다. 사주팔자와 상극이 되면 나쁜 알이 되는 것입니다.

 

박은주 : 그러니까 사주팔자와 상생이 되는 날이냐, 아니면 상극이 되는냐가 중요한 것이군요? 그럼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어떻게 잡아야 합니까?

허   정 :  천문역법과 자주팔자에 능통하지 않은 일반인들은 이사에 좋은 날을 잡지 못합니다. 우선 이사하기 좋은 날을 잡아야 하고, 그 다음에는 그 사람의 자주팔자에 타고난 기운과 상생이 되는 지, 상극이 되는 지를 가려야하기 때문입니다. 재물이 들어오는 날 이사하려면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오늘은  '손 없는 날'은 이사와 관련이 없는 날이라는 진실을 알았습니다. 올 봄 이사를 계획있다면  사주 명리학과 천문학에 는통한 전문가와 상의해서 이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글다음글 황운하-중촌동 옛 대전형무소 역사문화관광 자원화 적극 검토..
다음글이전글 코로나19 '대전, 청주, 이어 세종도 뚫렸다'...대구 방문 30대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