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명학장학회 2024년 95명에 7천4백5십만원 장학금 전달 ..

세종 사람향 > 2024-04-25 14:23:0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재단법인 명학장학회(이사장 최석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자녀 초⬝중⬝고⬝대학생 95명을 추천받아 선발하여 총 7천4백5십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수여식은 공주대학교 와 한국영상대학교, 공주시교육지원청에서 나누어 진행하였다. 명학장학회 최석원 이사장과 영상대학교 유재원충장을 비롯한 내빈이 참석하여 장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장학금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하며,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을 추천 받아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생들에게 교육 자활의 희망을 심어주었다. 


재단법인 명학장학회는 지난 76년에 임명학 선생이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한 역사 깊은 장학회로서 많은 후원자들의 기부와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희망사다리사업단 운영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여 장학기금을 마련하고 매년 200여명의 학생들에게 2억원 정도의 장학금을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재단법인 덕운(대표 유재훈) , 대전노은아이청소년과의원(원장 최성윤) ,MG백제새마을금고(이사장 박완례)를 비롯한 많은 후원자들이 뜻을 모아 후원금을 모금하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었다.  


최석원 이사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장학금을 후원해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장학생들에게 학업에 열중하여 사회적으로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하고 특히 금년부터는 환경과 역사문화관련 동아리활동장려장학금을 지원하여 우리사회에 환경과 역사문화에 대한  중용성을 인식시키는데 앞장서 나가기를 당부하면서 학업과 동아리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수있는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더 많은 장학금이 지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