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관리 전문교육 과정 운영

문화·교육 > 2024-04-17 21:24:00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정원 전문교육분야 ‘가든스쿨 레벨 3:정원식물관리’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운영하는 정원관리 실습에 참여한 교육생이 식물관리를 하고 있다. 

 

지난 4월 11일부터 실시된 이번 교육은 계절별 정원식물관리를 주제로 총 7회 운영하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레벨 1, 2, 3 단계별로 운영한다.


'가든스쿨 레벨 3: 정원식물관리’ 프로그램은 정원식물을 유지·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이론 강의와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이식 및 전정, 식물번식, 토양 및 영양관리, 관수 및 잡초관리, 병해충관리, 비생물적 피해 관리, 겨울철 정원 및 수목관리 등 총 7가지 주제로 나누어 실시된다.


▲2023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이 열대식물 삽목 실습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www.sjna.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문의는 정원교육실(☎044-251-0253)로 하면 된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정원식물관리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지속적인 정원 활동으로 정서적인 힐링과 정원문화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