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패션쇼- 세종시 전동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시니어 한복모델 양성과정 1 2024-05-26 / 185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25일(토) 전동면 청솔리 '뒤웅박 고을'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시니어 한복모델 양성과정 회원들이 한복패션쇼를 개최했다. 


50~70대 시니어 25명으로 구성된 회원들은 올 2월 6일(화)부터 1주일에 두 번, 2시간씩 한국무용, 한복 워킹, 한복 포즈, 무대 표정, 한복패션쇼 런웨이 등의 교육을 받았다.


전국 최초로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시니어 한복모델 양성과정은 단순히 회원들의 꿈을 이루는 것을 넘어 세종에서 시니어 한복모델 활동을 함으로써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화려한 한복을 입은 회원들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한복패션쇼에서 포즈와 워킹, 런웨이를 선보이며 초대한 지인 가족, 관광객들의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부부팀으로 이루어진 4팀의 웨딩한복, 전통한복패션쇼는 부부의 다정한 모습들을 연출하며 큰 눈길을 끌었다.

다음글다음글 한복 패션쇼- 세종시 전동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시니어 한복모델 양성과정 2
다음글이전글 (사)세종민회, ‘민주화운동공헌자 예우 및 지원 조례’ 제정 발벗고 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