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종시 3개 관내 대학 평생교육원과 업무 협약

정치·사회 > 2023-06-21 13:48:00

세종시 교육 격차 해소, 평생학습 상생 협력 도모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세종평진원)은 세종시 관대 대학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고려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홍익대), 한국영상대학교(이하 영상대)의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6월 21일 11시에 세종평진원에서 진행되었다. 

 

▲평생교육원 업무협약식 

 

그간 세종평진원은 고려대, 홍익대와 연계하여 세종연합교양대학 ‘세종의 재발견’을 기획·운영, 대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세종의 지역학을 교육하였다. 또한 영상대와 연계하여 최신 기자재를 활용한 미래교육을 진행해 시민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였다.


더불어 이번 협약은 세종시의 평생교육을 이끌어 가는 세종평진원과 세종시 관내 3개 대학 평생교육원이 함께 세종시 지역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평생학습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평생교육원 업무협약식 

 

협약 주요 내용은 ▲상생협력을 위한 각 기관 특화 교육과정 운영 ▲대학생 및 시민 대상 ‘세종시’ 관련 역사, 문화, 정책 강좌 공동 개발 ▲교육 격차 해소 위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당지정 및 교육장소 공유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등 정부지원사업 이행 협력 ▲ 그 밖에 협약기관 간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남궁 영 원장은 “세종시 대학 평생교육원들과 함께 각자 특색을 살린 세종시만의 평생교육을 공동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본부(어진동)뿐만 아니라 각 대학이 위치한 조치원읍, 장군면까지 교육 공간을 공유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평생학습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