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알밤한우’-충남 특산물전 한우 대표브랜드로 우뚝 서

정치·사회 > 2019-03-29 11:38:38

‘공주알밤한우’-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점 특판 행사 인기..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의 대표 한우 브랜드인 공주알밤한우가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서 열린 충남 특산물전에 참여했다.


충남 각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공주알밤한우는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무료 시식과 공주산 밤가루가 혼합된 ‘공주보늬밤 허브솔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해 백화점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주알밤한우는 지난해 한화갤러리아 백화점에 수중 숙성 시스템을 갖추고 정식 입점해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매년 4-5회씩 특별 판매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백화점의 식육담당 양재석 차장은 “공주알밤한우가 품질과 가격, 납기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가 구축돼 있어 앞으로 갤러리아 진주점에도 입점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승용 축산과장은 “공주알밤한우 전문판매점을 산성시장에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통채널 다양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국비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공주알밤한우의 보호 및 발전을 위한 조례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알밤한우는 한우브랜드로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공주 밤과 더불어 지역특화품목으로 지정돼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지원사업’으로 국비 등 3억 원을 확보하고, 농가 역량 강화와 공동마케팅, 육제품 제조가공 기술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박은주 기자 / silver2367@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