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건설에 혁신과 청렴을 담아내다

정치·사회 > 2019-03-07 13:39:23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혁신연찬회 개최...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국민 참여 확대’ 등
정부혁신 추진계획 공유...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은 행복도시의 미래비전을 공유하고, 조화와 상생의 혁신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2019년 행복청 전직원 혁신연찬회를 지난 6일(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소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연찬회에서는 ‘19년 업무계획과 국정운영방향에 대한 설명, 미래 도시 건설에 대한 특강을 듣고 직원 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은 '4차 산업혁명시대 행복도시 성공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현병환 대전대 교수가 진행했다.

 

특히,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도입, 신뢰받는 정부 구현을 위한 ‘국민 참여 확대’ 등 정부혁신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갑질 근절 가이드라인 마련 등 청렴·반부패 추진방향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였으며, 청·차장, 국장 등 간부진과 직원들 간 대화시간을 통해 행복도시 건설방향과 조직문화 개선방향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진=행복청)


이 외에도, 3.1절 100주년을 기념하여 그날의 함성과 민족의 숭고한 자주독립 정신을 영원히 기억하는 의미에서 만세 3창 행사도 하였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며 “정부혁신에 대한 이해와 실천으로 사회적 가치가 잘 실현될 수 있는 행복한 도시, 행복한 조직을 만들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2367@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