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하노이 한복판 COOP마트에서 논산딸기 판촉전 개최

정치·사회 > 2023-02-17 11:54:00

“베트남의 중심에서 논산딸기를 외치다”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한 마트에서 ‘논산딸기’특판 행사가 열렸다.

 

▲COOP마트 판촉전 기념사진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하노이 도심 COOP마트에서 딸기 판촉전을 열고 소비자를 맞이했다. COOP마트에서 판매 중인 딸기는 500g당 우리 돈 약 1만 2천원으로 국내 시장가보다는 다소 비싸지만 그럼에도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논산딸기를 시식하는 현지 소비자 

 

마트를 찾은 한 소비자는 “무엇보다 맛과 향이 뛰어나고, 아이들이 좋아해 구입하게 된다”며 논산딸기를 구입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논산딸기에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이며 장바구니를 채웠다.

 


▲COOP마트 논산딸기 판촉전에 나선 백성현 논산시장 

 

한편,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날 판촉전에 동참해 현지 소비자에게 논산딸기의 매력을 직접 소개했다. 그러면서 “논산 딸기의 우수성은 농업인들의 땀과 열정, 이와 더불어 치밀한 과학적 농법에 기인한다”며 “양질의 딸기가 세계 소비자들의 식탁에 오를 수 있도록 판로 확장과 품질 개선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COOP마트 판촉전에 힘을 보탠 안민 MH그룹 대표 

 

같은 날 협약을 맺고 논산시와의 교류를 약속한 MH그룹과 안민(AN MINH)사 역시 판촉전 현장을 찾아 홍보에 힘을 보탰다. 특히 안민은 COOP마트와의 거래 회사로서 행사장을 찾았다. 응우옌 홍 타이 안민 대표는 “다양한 판촉 행사를 개최하며 논산 딸기를 널리 알리고, 매출 향상에도 큰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