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찾아가는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문화·교육 > 2022-06-28 00:27:32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알아가요'
탄소중립, 생태계, 자원순한 주제의 체험중심 환경교육 구성..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6월 27일부터 9월 22일까지 ‘찾아가는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7일, 세종시 관내 초등학생들이 찾아가는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태환경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생태환경 보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종교육원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환경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등학교 274학급 6,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생태계 ▲자원순환 세 가지 주제의 체험 중심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탄소중립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탄소중립의 개념을 보드게임을 통해 알아보고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생활용품을 만들어 본다.


생태계 프로그램에서는 생태 관련 도서를 읽으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우리 주위 생물들의 생태에 대한 팝업북을 만들어 본다.

 

▲ 27일, 세종시 관내 초등학생들이 찾아가는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자원순환 프로그램에서는 우리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이 사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 재활용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생활용품을 만들어 본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생태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리 교육원은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27일, 세종시 관내 초등학생들이 찾아가는 학교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